세계화상대회

세계화상대회(WCEC)

World Chinese Entrepreneurs Convention

세계화상대회는 싱가포르중화총상회에 의해 1991년도에 창립된 비정치적 모임으로서 화상의 경제와 문화라는 아젠다에 중점을 두고 전세계의 화상과 경제·산업계를 대상으로 경제협력과 상호이해의 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싱가포르중화총상회, 홍콩중화총상회, 태국중화총상회는 세계화상대회의 장기적인 발전을 위하여 1993년도에 소집인 기구를 설립하고, 1999년도에 세계화상대회사무국(WCEC Secretariat)을 설립하였습니다. 아울러 3개 총상회가 순차적으로 사무국을 역임함으로써 2년에 한 번 개최되는 세계화상대회의 기획, 관리의 체계성과 연속성을 강화하였습니다.

세계화상대회는 싱가포르를 시작으로 홍콩, 태국, 캐나다, 호주, 중국 남경(南京), 말레이시아, 한국, 일본, 필리핀 순으로 개최되었습니다. 2011년도에 싱가포르에서 다시 한번 개최된 세계화상대회는 중국 성도(成都)를 거쳐 인도네시아, 미얀마, 영국으로의 여정을 시작하였습니다. 2021년 제16회 세계화상대회의 개최지는 말레이시아로 예정되어 있습니다.

무한한 잠재력을 지닌 세계화상대회는 전세계, 특히 아시아태평양지역의 비즈니스 기회 창출에 이바지할 것입니다. 아울러 경제관계수립, 국제화상연계의 공고화를 위한 중요한 소통의 장으로서 타당성 있고 유익한 경제협력네트워크를 형성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