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한·세계화상 비즈니스 위크 조직위원회 공식 출범 [데일리한국]

DATE : 2020-11-06 HIT : 2450

[데일리한국 박현영 기자] 창원시는 19일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한·세계화상 비즈니스 위크 행사의 본격적인 준비와 성공적인 개최를 알리는 조직위원회 출범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한·세계화상 비즈니스 위크는 글로벌 화상기업과 국내 기업이 교류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는 비즈니스 중심의 행사다.

이 행사는 신남방정책 및 포스트 코로나 19의 일환으로 오는 11월 12일부터 14일까지 3일간 창원컨벤션센터를 비롯한 창원시 일원에서 개최된다. 행사는 경남도와 창원시, 한국중화총상회, 한국부울경중화총상회가 주최하고, 신남방정책특별위원회, 외교부, 중소벤처기업부가 후원하게 된다.

조직위원회는 지자체, 경제단체 및 유관기관 주요 인사 25명으로 구성됐다. 위원회는 한·세계화상 비즈니스 위크 행사 관련 주요 자문 및 의사결정, 지원 등의 역할을 수행하며 행사의 성공적인 개최를 이끌게 된다.

이날 출범식에서는 위촉식과 함께 한·세계화상 비즈니스 위크 추진경과 보고 및 준비현황 점검, 향후 행사 추진방향에 대한 의견교환을 병행했다. 특히 코로나 19로 인한 행사 개최의 어려움을 극복하기 위한 추진방향 및 향후 협력 강화 방안에 대해 논의했고 성공적인 행사 개최를 위해 긴밀한 협조를 이어가기로 했다.

조직위원회 위원들은 코로나 19 펜데믹이 지속되는 만큼, 코로나에 대응할 수 있는 획기적인 아이디어와 컨셉이 필수 요소라는 것이 공감했다. 또 기업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고 투자 유치와 수출 증대를 꾀할 수 있는 특색있고 효과적인 행사를 위한 전략이 필요하다는 것에 의견을 모았다.

한국 국민에게는 자부심으로, 세계 화상에게는 놀라움으로 다가갈 한·세계화상 비즈니스 위크는 온라인 B2B 플랫폼인 ‘KWCE.net’과 온라인 PR 플랫폼인 ‘오아시스’ 두 축으로 구성·운영될 예정이다.

온라인 B2B 플랫폼 KWCE.net은 공간 제약없이 어디서든 참여할 수 있는 온라인 전시 플랫폼이다. KWCE.net은 세계화상홍보관, 지자체홍보관, 한국의 다양한 산업군별 전시관으로 구성돼 세계화상과 한국의 주요기업을 한눈에 볼 수 있게 되며, 비즈니스 프로그램을 통해 개별 매칭해 세계화상과 국내 기업간 교류를 지원하게 된다.

온라인 PR 플랫폼인 오아시스는 전시장 내에 라운드 LED 형태로 제작한 대형 스튜디오로, 거대한 PR Show장을 만들어 각 기업들의 제품을 홍보하는 장소로 활용할 예정이다. PR Show장에서는 가전제품 등 중소형 제품뿐만 아니라 굴삭기 등 건설기계, 수소버스, 수소트럭 등의 모빌리티까지 한국 산업을 대표하는 실물 제품을 온라인으로 실시간 중계를 통해 한국의 디지털 산업과 브랜드 산업을 한자리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조영진 창원시 제1부시장은 “한·세계화상 비즈니스 위크의 CI는 믿을 신(信)을 등불의 형태로 형상화한 모양”이라면서 “믿음과 관계 형성을 중요시하는 세계화상과 이번 행사를 계기로 견고한 네트워크를 형성해 밝은 빛을 밝혀 한국과 세계화상이 미래를 향해 전진할 수 있는 계기가 되리라 확신한다”고 말했다.

이어 “한·세계화상 비즈니스 위크를 계기로 4차 산업으로 변화하는 한국 산업의 미래상을 세계에 알릴 것”이라며 “더불어 세계화상과 국내 기업과의 교류를 위해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라고 강조했다.

 

출처 : 데일리한국(2020.08.19.) http://daily.hankooki.com/lpage/industry/202008/dh20200819154937147950.htm?s_ref=nv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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